평택시 지산초록도서관은 길 위의 인문학 ‘당신의 우주’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들이 만든 자료집 《당신의 우주》 출판 기념공연을 오는 11월 9일 지산초록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개최한다.
‘당신의 우주’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지산초록도서관 사업기획이 선정됨에 따라 지난 6월부터 5개월간 평택시민 224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진행됐다.
참여한 시민들은 ‘별자리’라는 새로운 도구로 자신의 삶을 바라보고 그 흔적을 수필, 시 등으로 표현함으로써 ‘각자의 인생 여정에서 자기다운 삶은 무엇인가’에 대한 인문학적 접근을 할 수 있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한 이번 자료집 《당신의 우주》에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자들이 상호 교류하며 자신의 삶을 객관적으로 성찰하고 고민한 흔적이 진솔하게 담겼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5개월의 긴 여정이 짧게 느껴지는 행복한 시간이었다. 신비롭고 흥미로운 별자리 수업과 나에 대한 글쓰기를 통해 나 자신을 더 사랑할 수 있게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오는 11월 9일엔 ‘당신의 우주’ 사업의 의미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자료집 출판을 기념하기 위한 축하 공연 <맛있는 재즈>가 지산초록도서관에서 열린다. 이 공연엔 평택지역 뮤지션이 <당신의 우주> 프로그램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창작 재즈를 선보이고 힙합 합작 라이브 공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10월 29일부터 평택시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